최근 포스트

[오피니언] 식품기업의 이물 혼입대책과 현실

임영주 한국PL센터 소장 출처 : 한국수산신문 최근 식품관련 소비자들의 불만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 식품사고에 있어 가장 큰 문제는 ‘이물 혼입’이며, 이는 예전부터 지금까지 변하지 않는 현상으로...

제조물책임제의 한계와 과제

CEO들의 사회적 책임 인식 필요 제조물책임제(Product Liability)는 소비자 보호를 위해 제조업자에게 불량제품의 책임을 묻는 제도로써 소비자 또는 제3자가 제조물의 결함으로 인해 생명, 신체, 재산에 피해를...

공업용 화학산업의 PL 대책 및 화학제품안전설계 대책

임영주 한국PL센터 소장 (출처 : "도장기술", 2002년 5-6월호, 대한도장기술협회) 1. 공업용 화학품과 제조물책임 1) 공업용 화학품의 제품안전 상태 공업용 화학품이란 것은 염료, 농약, 수지 등의 완성품으로부터 그 완성품의...

구슬제조 공방의 발굴에서…

일본IBM주식회사는 1981년 CSP(Customer Satisfaction Program)으로 이름붙인 TQC(전사적품질관리활동) 도입을 선언했습니다. CS(Customer Satisfaction=고객만족)라는 말이 유행하기 전보다도 10년 가까이 먼저 했습니다. 활동의 분위기가 정점에 달하기 시작했던 1983년 여름,...